본문 바로가기
My Life, My writing/- Graduate School Life

여행의 의미

by LuMiJUN 2016. 7. 17.

여행의 의미.

언제부터인지는 모르지만, 우리들은 여행을 가고,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게 된 것 같습니다. 여행을 안 가는 사람들을 재미없는 사람으로 생각하고, 세상에 대해 아는 것이 없는 사람으로 생각한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도 여행 가는 것을 좋아하고, 한 때 페이스북에 여행하면서 찍은 사진을 올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뭔가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여행을 갔다온것인 마냥..

하지만, 이번에 제주도로 여행은 저에게 많은 것을 생각할 기회를 준 여행인 것 같습니다. 출장 겸 일이 끝난 후에 5일 정도 혼자 머물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곳에서 좋은 것들을 보고, 맛있는 것들을 먹고, 처음 보는 것들을 사는 것은 일상에서 느끼지 못한 새로움을 주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여행의 묘미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혼자 제주도에서 머무는 동안 스쿠버 다이빙을 하면서 만난 강사님. 그 분과의 대화를 통해 여행의 참맛을 다시 알게 되었습니다. 나와 다른 세상에서 살아온, 그리고 살아가고 있는 사람과의 만남. 서로의 생각을 얘기하며 배우는 또 다른 인생. 이런 것들이 여행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것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서로 가까운곳에서 지내는 것이 아닌 이상, 일상으로 돌아온 후에도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는것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행하는 동안 맺은 인연은 그 곳에서 본 풍경이나 먹었던 음식의 맛 보다는 더 오래 기억에 남은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제주도 여행.
저에게는 기억에 남을만한 좋은 여행이었습니다-

다들 좋은 여행 다녀오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