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Titan Note: Change The Way You Take Note]

by __LuMi__ 2017. 4. 10.

Titan Note: Change The Way You Take Note - 소리를 텍스트로 바꿔주는 장비


INDIEGOGO를 돌아다니다가 신기한 물건을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구매를 위한 일종의 선불 투자라고 하면 좀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생긴 모습은 블루투스 스피커 같지만, 단순한 스피커 이상의 기능을 갖고 있는 멋진 제품인 것 같습니다.


주된 기능은 음성을 인식하여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것입니다.
Titan Note을 사용하면 회의나 수업시간에 필기하는 것 때문에 내용을 놓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좀 더 회의에 집중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음성을 구분 할 수 있기 때문에 각 사람별로 대화 내용을 보여줄 수도 있고,  게다가 변환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회의 내용을 요약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현재 영어만 지원하고 있어서, 영어 회의가 많으신 분들에게는 딱 좋은 아이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밖의 기능을 간단하게 소개하면,

- Take Notes

- Distinguish who's speaking

- Summarize note

- Translate notes

- Share notes

- Edit notes

- Organize notes

- Access notes via IOS & Android app

- Transport easily

- Listen to music

- Charge mobile phone & tablet via USB port

- Water-resistant


정도 될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대화 내용을 얼마나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는지', 혹은 '주변 잡음이 많아도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일단 개발자들은 '사람 만큼 정확히 대화 내용을 기록할 수 있다' 고 하고 있으며 자체 노이즈 캔슬링 방식을 이용하여 정확도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발음이 안 좋거나, 심한 억양이 있는 사람들의 대화 내용도 과연 잘 기록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정확한 단어는 아니더라도 대략적인 문맥을 기록해준다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우리들도 발음 이상한 영어는 잘 못 알아들으니...^^)


현재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일단 black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Stretch goal 3 까지 완료된 상태라 후에 White, Red, Purple, Blue, Green, Yellow 까지 선택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후원자가 더 나온다면 Silver, Light Blue 까지 생산 가능할 것 같네요.


지금 제품을 구매/후원하면, 'September 2017' 에 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으니, 아직 5개월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그 사이에 마지막 제품 수정 및 제품 증명 과정(?) 이 있긴 한데, 큰 문제가 있을 것 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영어 강의, 회의에 시달리시는 분들을 위한 Titan Note!

두고두고 유용하지 않을까요?:)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GLO-TOOB 글로투브] GT-AAA  (0) 2017.02.02
[DANBI] Premium Perfume (Musk Amber)  (0) 2016.06.07
[LUSH] DIRTY SPRINGWASH (SHOWER GEL)  (0) 2016.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