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GLO-TOOB 글로투브] GT-AAA

by __LuMi__ 2017. 2. 2.


[GLO-TOOB 글로투브] GT-AAA


다이빙을 시작한 후 이것저것 소소한 장비를 하나씩 마련하고 있습니다. '다이빙에 필수적인 장비 먼저 사야 하는 것이 아니냐?'라고들 물어보실 것 같은데, 실제로 대부분의 다이빙 샵에서 렌탈을 해주기 때문에 마스크, 장갑, 부츠 이외에는 구매를 안 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가볍게 다니는 여행'을 지키고 싶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장비는 GT-AAA 라는 라이트 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waterproof light source 라는 것 입니다. 물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알리거나, 부족한 광원을 보충하기에 가장 적절해 보여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야간 다이빙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지만, 이제는 다양한 레져 활동에서 사용 되고 있으며, 군대에서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 제품을 소개하려는 이유는, 이 제품이 좋아서라기 보다는 구매 과정에서 생긴 문제(?) 때문입니다. 구매 자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외국에서 수입되는 제품이며, 우리나라 수입 판매원은 불레부통상입니다. 물론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온라인 쇼핑몰에 제대로 스펙이 적혀있지 않거나, 잘못 적혀 있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GLO-TOOB가 다이빙을 목적으로 개발된 장비이다보니 얼마나 깊은 곳에서도 방수가 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방수에 대한 정보가 잘못된 경우가 꽤 있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단위 환산(ft 와 m)을 제대로 안 한 것에서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옆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GT-AAA가 최대 60m 이며, 나머지 제품들은 3500m 까지 방수 가능합니다. 종류의 따라 작동 모드, 무게, 작동 시간 등이 다르기 때문에 필요하신 용도에 맞춰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스펙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생긴 모양이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자세히 보지 않으면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시기 전에 반드시 내가 원하는 모델이 맞는지 확인을 하시는 것을 권장 합니다.


 그럼 즐거운 쇼핑 및 안전한 다이빙 하세요-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tan Note: Change The Way You Take Note]  (0) 2017.04.10
[DANBI] Premium Perfume (Musk Amber)  (0) 2016.06.07
[LUSH] DIRTY SPRINGWASH (SHOWER GEL)  (0) 2016.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