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Movies

Jack Reacher: Never Go Back [잭 리처:네버 고 백] - 다른 감독, 다른 맛

by __LuMi__ 2016. 12. 3.

Jack Reacher: Never Go Back


'THE LAW HAS LIMITS. HE DOES NOT.' 라는 문구가 적혀 있는 2012년 Jack Reach의 포스터가 머리에 다시 떠오르네요.

Marvel의 히어로물은 아니지만 거의 히어로 수준의 실력을 보여주는 Jack Reacher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전편과 달리 이번엔 Edward Zwick이 감독을 맡아서 새로운 조합인가 싶었는데, Christopher McQuarrie는 프로듀서를 맡았네요. McQuarrie와 Cruise는 역시 떨어지지 않는 사이군요ㅎㅎ


전편을 보셨으면 아시겠다시피, 줄거리는 Jack Reacher가 사건을 조사하는 방향을 따라 흘러갑니다. 하지만, 전편과 다른점은 이번엔 Reacher가 쫓기는 신세가 되었다는 것! 그래도 혼자 쫓기는건 아니라서 외롭지는 않아 보입니다.

영화 중간중간마다 Reacher 의 과거에 대한 얘기가 좀 나오는 것 같은게, 마치 다음 편 영화가 Reacher의 과거에 대한것이 아닐지 생각해봅니다.

긴장감과 나름의 코믹함을 같이 갖고 있는 영화라서 지칠 때 보러 가면 좋은 영화 인 것 같네요.

McQuarrie가 감독을 맡았던 Jack Reacher 와 Zwick이 감독을 맡은 이번 영화를 비교해보면 확실히 두 감독의 취향/철학(?)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왜 영화에 이런게 나오지?"라는 생각을 했던 것들이 감독을 확인해보니 어느정도 납득이 되더라구요.

부제로 'Never Go Back'이 달려 있는데, 왜 그런지 영화를 보면서 생각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즐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