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IRST REFRAIN

파워블로그의 첫걸음, 블로그 글쓰기 - 나를 표현하는 새로운 수단 본문

- Review

파워블로그의 첫걸음, 블로그 글쓰기 - 나를 표현하는 새로운 수단

LuMiJUN 2016. 8. 29. 07:00

파워블로그의 첫걸음, 블로그 글쓰기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쓴 글을 매일 읽으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신문으로 시작해서, 책, 맛집 리뷰, 심지어 우리가 여행을 계획 할 때 부터, 사실 어쩌면 어디로 여행을 가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 부터 다른사람의 여행 후기로부터 자극을 받아서 아닌가 싶습니다. 이정도로 글은 우리의 생활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글을 쓰려고 하면,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합니다. 특히 저에게 있어서 글쓰기는 뭔가 거대한 장벽이 막고 있는 나와는 다른 세계에서만 일어나는 일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특히 내가 쓴 글을 다른 사람들이 읽는다고 생각하니, 그 부담이 더욱 크게 느껴졌습니다.

이 책은 이렇게 제가 막막해 하던 시기에 만난 책 입니다.
읽으면서 블로그에 글을 하나 둘 올리기 시작했으니..저에게는 뭔가 선생님 같은 책인 것 같습니다. 저와 비슷한 초보 블로거 뿐만 아니라 글을 쓰는 사람, 혹은 쓰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듯한 책 인 것 같습니다.

책 제목과 표지만 본다면, '어떻게 하면 인기가 많은, 소위 파워 블로그를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한 대답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글 내용은 '어떻게 하면 좋은 글을 쓸 수 있는가?'에 좀 더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어떻게 좋은 글을 쓸 수 있는가? 사실 우리 모두 대답은 알고 있습니다.

다양한 글을 많이 접하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쓰면 됩니다. 꾸준히 글을 쓰는 것 만큼 글쓰기에 중요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이러한 '꾸준히 글쓰기'를 하기 위해 그 수단으로 블로그를 사용해 보라는 것입니다. 인터넷 시대에 살고 있는 만큼, 우리도 인터넷을 제대로 이용하면 좋지 않을까요? ^^

이 책의 뒷면에 이러한 글귀가 적혀 있네요..

"이 책에 소개된 다양한 방법과 도구로 꾸준히 글을 써서 변모된 자신을 발견하기 바란다."

블로그...
단순히 서핑만 하던 우리에게 발전의 시간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유용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추천합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